에이아이닥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본)
에이아이닥 서비스 이용약관(250101~)
- 제1조 목적
- 제2조 정의
-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제6조 이용계약의 제한
- 제7조 미성년자 회원의 이용
- 제8조 회원 정보의 관리
-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제10조 회사에 대한 회원의 통지
- 제11조 계정정보의 관리책임
- 제12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제1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제14조 서비스 제공 중단
- 제15조 회원의 의무
- 제16조 서비스 이용 제한
- 제17조 포인트
- 제18조 회사와 참여기관의 법적책임
- 제19조 보증 및 진술
- 제20조 면책
-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제22조 게시물의 저작권
- 제23조 게시물의 관리
- 제24조 회사의 지적재산권
- 제25조 손해 배상
- 제26조 국가별 서비스 제공범위
- 제27조 기타
- 제28조 준거법 및 분쟁의 해결
이 약관은 에이아이닥(이하 '회사')와 회사가 운영하는 에이아이닥을 이용하는 고객(이하 '회원') 간 '에이아이닥'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여기관'이란, 회원에 대한 홍보를 목적으로 에이아이닥를 이용하여 의료기관, 의료진 및 의료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등록하는 의료기관, 의료진 및 유관 업체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란 가입절차를 통해 계정(ID/PW)을 생성한 후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국가'란 회원이 회원가입 과정에서 선택한 국적의 국적국을 지칭합니다.
'서비스'란 회원에게 의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및 참여기관이 등록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서비스는 구현되는 장치나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하며 이에 한정되지 않음)와 상관없이 에이아이닥 및 에이아이닥 관련 웹(Web)∙앱(App) 등의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가 공개한 API를 이용하여 제3자가 개발 또는 구축한 프로그램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서비스의 서비스 표지 및/내지 상표는 시기, 국가, 지역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표지/상표 등의 변경에도 불구하고 본호에 정의된 서비스는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게시물'이란,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포인트'란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혜택 또는 서비스 이용상 편의를 위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것으로서 서비스 내 결제 서비스(명칭 불문) 이용시 활용할 수 있는 수치화 된 가상의 데이터를 말합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 그 명칭 및 현금 환급가능성 등은 회사의 정책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에 게재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서비스 내에서 공지하고, E-mail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 공지를 개별 통지로 간주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약관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하위 정책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책임 제한 규정은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최대한도의 범위 내에서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 또는 운영정책의 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사실을 신청절차 상에 표시하거나 별도로 통지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이용자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의 내 정보 수정을 통해 회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 탈퇴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의 더보기의 하단 회원 탈퇴 메뉴를 통해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이 탈퇴한 경우,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하신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할 경우
미성년자, 피성년후견인, 피후견인으로서 법정대리인, 후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오기가 있는 경우
다른 사람의 명의, E-mail, 연락처 등을 이용한 경우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반사회적 세력 등(폭력단, 폭력단원, 우익단체, 반사회적 세력, 기타 이에 준하는 자를 의미합니다)이거나 반사회적 세력과 교류하고 있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사전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휴대폰번호나 E-mail 정보가 동일한 경우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가입신청이 기타 본 약관 위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으로 합리적으로 의심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휴대전화번호 인증 내지 실명확인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직접 본인의 정보로 본인인증을 하여야 하고 이를 타인으로 하여금 하게 하거나 인증번호 등의 정보를 노출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2항에 따른 실명확인 내지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중인 경우
④ 제1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승낙거절 또는 유보 사실을 가입신청자에게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통지합니다.
① 미성년자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은 후 이용해야 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동의가 있는 것처럼 속이거나, 미성년자가 나이를 속여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또는 여하한 방법으로 회사로 하여금 미성년자 회원이 행위능력이 있는 자라고 믿게 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본인이 미성년자라는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통해 수행한 법률행위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당시 미성년자였던 회원이 성년이 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는 과거 본인이 수행한 법률행위를 추인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는 웹사이트 또는 앱 내에 구비된 정보수정 기능 내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개인정보를 열람∙변경∙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개인정보의 경우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회원정보의 최신성 유지를 위해 제1항에 따라 변경해야 하며 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① 약관의 개별 조항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이상,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일주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하여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서비스 사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③ 이메일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된 통지는 이메일 전송 날짜에 전달되고 수신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원이 서비스에 액세스하고 사용하는 한 이용자는 이러한 통지를 받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갖게 됩니다. 전자적으로 통지를 받는 데 동의하지 않는 경우 즉시 서비스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aidoc9339@gmail.com에 대한 이메일 발송 또는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의 "고객센터"를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조합이 등록된 정보와 일치하여 로그인된 경우, 해당 회원 아이디를 등록한 회원 본인이 이용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각 국가의 관련 법령, 본 약관 및 하위 정책에 위반되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또는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회원정보, 계정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제8조에 따라 이를 즉시 변경하여야 하며, 더불어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귀책으로 말미암은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개인정보 관련 법령 및 당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하고 그에 따라 회원 정보를 수집∙이용∙보관∙제공(이하 "처리")합니다. 각 국가별 관련 법령 준수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각 국가별로 다르게 운영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원가입 과정에서 각 국가별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개인정보수집이용동의에 동의함으로써 본 항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직접 제공한 정보 외에도 각 국가별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밖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각 국가의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공식 사이트 또는 앱 이외에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아래 각 항목을 포함하여 이 약관 제2조 제3호에서 정의한 바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는 현재 제공되는 정보 등에 한정되지 않으며, 향후 추가로 개발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등을 통해 추가, 변경, 수정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일부 서비스의 경우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각 국가 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 및 의료인 정보 제공 서비스: 한국, 일본에서만 제공됨
한국에 소재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 및 의료인 정보 제공 서비스(한국에 거주하지 않는 회원에 대하여)
게시물 작성 기능
다른 회원의 수술/시술 후기, 평가 정보, 기타 다른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 열람서비스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회원에 대한 서비스 사용 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③ 서비스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정기 점검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운영 중 수집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행태 등의 정보를 활용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기능 및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지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경우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지진, 낙뢰, 홍수, 정전 등의 천재지변 또는 내란, 전쟁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 감소 등으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 또는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30일의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합니다.
④ 서비스가 제공되는 각 국가의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는 본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때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기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개별약관, 운영정책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 이외에도 하위 정책이나 가이드라인 등을 통해 유해하거나 추가적으로 금지되는 행위에 대해 안내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 본 약관, 운영정책 및 가이드라인 등에서 정하는 의무를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 서비스 신청 변경, 본인인증 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허위내용을 기재·등록·전송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타인의 결제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해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프로그램 등)를 게시하는 행위
- 지적재산권 침해, 영업비밀 누설 행위
-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인종차별, 성차별, 명예훼손, 증오, 괴롭힘, 위협, 음란, 저속, 허위, 사생활 침해, 폭력적 메시지 등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전송하는 행위
- 미성년자를 착취하거나 권유·해를 끼치는 행위
- 자해·자살·폭식·거식 등 건강에 해로운 행위를 조장 또는 미화하는 행위
- 반사회적 세력에게 직간접적으로 이익을 제공하는 행위
- 콘텐츠를 무단 복제·배포하거나 영리/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영업, 광고, 스팸 메시지 발송 행위
- 회사 직원을 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행위
- 의학적 조언, 처방, 진단 등 의료행위로 오인될 수 있는 행위
- 의료 서비스 제공자를 사칭하는 행위
- 어뷰징 게시물을 작성, 게시하는 행위
- 종교 활동 또는 종교 단체에 대한 권유 행위
- 패킷 캡처 등으로 소스코드/명령 구문 추출 및 서버 접근을 시도하는 행위
- 자동화 수단(봇, 크롤러 등)을 이용한 데이터 추출, 무단 접근, 모니터링 행위
- 악성코드·바이러스·스파이웨어 등을 유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등 서비스 변형 행위
-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서버에 부하를 주는 행위
- 로봇 배제 규칙을 위반하거나 IP 우회, Captcha 무력화 등 보안 우회 행위
- 브랜딩, 페이지 레이아웃 무단 사용, 프레이밍, 딥링크 등 행위
- 승인되지 않은 접근 권한을 얻기 위해 해킹, 비밀번호 마이닝 등을 시도하는 행위
- 서비스/콘텐츠를 상업적·경쟁적·불법적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 적용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기타 회사·계열사·파트너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해를 끼치거나 위험을 초래하는 행위
④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콘텐츠를 생성하거나 게시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게시물 또는 사용자 계정에 대해 사전 경고 없이 삭제 또는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해당 콘텐츠에 대한 신고가 접수되면 회사는 이를 직접 검토하여 삭제, 계정 정지, 이용 제한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합니다.
- 불쾌하거나 혐오스러운 콘텐츠 (욕설, 음란물, 차별, 괴롭힘, 폭력적 표현 등)
-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사생활 침해 등)
- 허위 정보 또는 오해를 유발하는 콘텐츠
- 자살, 자해, 폭식, 거식 등 건강에 해로운 행위를 조장하거나 미화하는 내용
- 종교 또는 정치적 선동을 포함한 민감한 주제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콘텐츠
※ 회사는 임시 숨김 조치를 제공하지 않으며, 위반 콘텐츠는 내부 정책에 따라 즉시 삭제되거나 계정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① 회사는 다음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경고∙일시적 이용정지∙영구적 이용정지 등의 조치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에게 제6조 제1항의 사유가 있음이 확인되거나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불법행위를 하거나 조장∙방조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적 이용정지 조치 또는 이용계약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회원이 본 약관 및 하위 정책, 각 국가의 관련 법령상 의무를 위반한 경우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원은 본조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① 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되며, 포인트별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관한 사항은 관련 운영정책, 가이드라인 등을 통해 별도로 공지하거나 통지합니다. 포인트는 서비스 제공 국가 중 현재 한국, 일본에서만 적용되며, 포인트 제공 국가에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 개정 절차를 통해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② 포인트는 사용기한 동안 사용되지 않거나 회원 탈퇴 또는 자격상실 사유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회원 탈퇴 내지 자격상실로 포인트가 소멸된 경우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③ 포인트 사용은 회사가 별도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④ 포인트 사용과 관련하여, 회원은 다음과 같은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본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지급된 포인트를 소멸시킬 수 있으며, 본 약관 제16조에 따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포인트를 제3자에게 공유하여 사용하게 하거나, 현금화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포인트를 위조, 복제하거나, 기타 포인트 획득, 사용을 위해 부적절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일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으로 포인트 획득/사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포인트를 사용한 예약 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⑤ 포인트 관련 회사의 정책은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인 경우에는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며 회원이 서비스 계속 이용시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①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개별 안내, 참여기관이 제공하는 의료서비스 등에 대한 정보, 예약시 유의사항, 취소∙환불정책 등은 개별 서비스 이용안내∙소개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전항의 안내∙소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고, 참여기관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정책이나 예약에 관한 취소∙환불정책을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회원은 상품 등 이용 또는 예약시 반드시 그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회원이 이 내용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이 참여기관으로부터 받은 의료서비스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해당 참여기관이 집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여하한 콘텐츠를 "있는 그대로" 그리고 "모든 결함이 있는 그대로" "사용 가능한" 상태로 제공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어떠한 종류의 명시적, 묵시적 보증을 부인합니다. 전술한 내용에 제한되지 않고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까지 회사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숙련된 노력 및 비침해를 포함하여 모든 명시적 및 묵시적 보증을 부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보호를 위해 합리적인 물리적, 기술적 및 관리적 조치를 취하지만 서비스 또는 회사로부터의 전자통신이 중단되지 않거나, 오류가 없거나, 바이러스나 기타 유해한 구성 요소나 결함이 없을 것이라고 진술하거나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참여기관 또는 기타 제3자와 체결할 수 있는 별도 계약과 관련된 모든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하며 회원은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에 대해 전적으로 해당 개인 및/또는 단체에 책임을 묻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나 에이아이닥에서 제공되는 콘텐츠가 회원에게 적합한 의료인, 의료기관을 찾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진술하거나 보증하지 않으며,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위험은 전적으로 회원 자신의 책임임을 이해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①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성상 본조에 따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종료 시 관련 법령에서 특별히 정하지 않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중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③ 회사는 참여기관이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가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원 또는 참여기관이 서비스에 게시하는 여하한 콘텐츠(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또는 기타 자료 포함)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의학적 진단 또는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이 아닙니다. 서비스 내에서 회원과 의료기관 간 모든 통신(서비스에 게시된 질문에 대한 의료기관 또는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을 통한 응답 포함)은 일반적인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회사는 특정 의료기관과 환자 간의 관계를 형성하지 않고, 형성할 의도도 없습니다. 서비스 내 모든 정보 또는 콘텐츠에 대한 신뢰 여부는 회원의 책임 하에 판단하여야 하며, 자신의 건강 상태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전문적인 의료인의 조언을 구해야 합니다.
⑤ 서비스가 제공되는 각 국가의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사는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있는 경우가 아닌 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회사와 참여기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와 참여기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와 참여기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의 요청이 있으면 사용 내역을 통지합니다.
① 게시물 정보의 저작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로 인해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 배상 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반 비용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해 게시물을 제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는 회사에 대하여 해당 게시물의 이용권 (회사의 광고목적 2차 저작물을 작성하고 사용할 권리 포함)을 부여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는 회원이 회사에 모든 미디어나 배포방식(현재 알려져 있거나 장래에 개발될 수 있는 미디어나 배포방식 포함)을 통해 해당 게시물을 이용, 복사, 복제, 처리, 각색, 변경, 공표, 전송, 게재 또는 배포할 수 있는 전세계적이고, 비독점적이며 무상으로 제공되는 라이센스(재라이센스를 허여할 수 있는 권리 포함)를 허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회원에게 뿐만 아니라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웹사이트를 통해 보여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서비스 내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복제, 전송, 전시, 배포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게시물을 일부 수정, 생략, 편집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홍보, 제휴, 프로모션 등을 위해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게시물을 제공하여, 제휴 파트너에게 해당 게시물을 보도, 방영 등으로 사용하게 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게시물의 내용이 일부 수정, 생략, 변경 등 편집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②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 시 처리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이 명백한 경우, 무통보 삭제 처리가 진행됩니다.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당하였다고 제3자가 주장하는 경우, 당사자(회원과 그 제3자) 사이의 분쟁이 명확해질 때까지 임시 숨김 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임시숨김조치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숨김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③ 게시물 정보의 보호
회사는 불법적이지 않고, 운영원칙에 위배되지 않고, 게시물 수정 요청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게시물 정보는 서비스 내에서 임의로 삭제 및 수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게시물 정보의 내용에 대하여 사실여부를 확인하는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단, 게시물에 대하여 임시숨김조치 요청이 수신되었을 때에는 필요한 경우, 사실여부를 확인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게시물 정보의 소중함을 알고, 이 정보가 회원 본인에게 필요한 시술, 수술을 선택하는 데에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④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임시숨김처리 서비스에 따릅니다.
임시숨김조치 처리 서비스
- a. 정보성이 부족하거나 매우 간략한 게시물
- b. 광고성, 도배, 중복, 과도한 문자의 반복이나 난해한 오타가 있는 게시물
- c. 욕설, 선정적, 포르노성 단어를 사용한 게시물
- d. 각 작성 항목의 성격과 맞지 않게 작성된 게시물
- e. 실제로 경험하지 않은 시술/수술에 대한 게시물
- f. 해당 의료서비스가 아닌 다른 의료서비스에 대한 게시물
- g. 부적절한 사진을 첨부한 게시물
- h. 개인정보를 포함한 게시물 (연락처, 이메일 등)
- i. 거래를 암시하는 내용이 포함된 게시물
- j. 명예훼손, 저작권 침해, 도용 등이 우려되는 게시물
- k. 기타 적절하지 않은 게시물
⑤ 회원의 신고가 접수된 콘텐츠는 회사가 직접 검토하여 삭제 또는 계정 제한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하며, Apple 앱스토어의 정책에 따라 임시 숨김 조치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불쾌하거나 부적절한 콘텐츠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합니다.
어뷰징 게시물
- 허위 계정을 생성하여 작성한 게시물
- 동일하거나 동종의 내용이 반복적으로 게시된 게시물
- 광고, 홍보 등을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
- 이용자가 직접 작성하지 않고 참여기관 등에서 작성한 후기
- 제품 홍보, 판매를 목적으로 작성된 인위적인 후기
- 금전적 보상, 추가 의료서비스, 쿠폰 등 유·무형의 이익을 받고 작성된 리뷰나 댓글 (또는 제3자의 부탁으로 특정 의료기관·의료인에 유리한 리뷰/댓글 작성 포함)
- 리뷰에 신고가 5회 누적되면 자동 삭제되는 게시물
- 타사·타 서비스 또는 브랜드를 비방할 목적으로 작성된 게시물
- 기타 회사가 운영정책 등을 통해 정의하는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사용에 대한 제한적이고, 개인적이며, 취소 가능하고, 양도 불가능하고, 비독점적인 권한을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제외하고 서비스 내 문구, 사진, 비디오, 시각적 인터페이스, 대화형 기능, 그래픽, 디자인, 편집, 컴퓨터 코드, 제품, 소프트웨어 및 기타 모든 요소와 구성 요소 ("에이아이닥 콘텐츠")를 소유합니다.
③ 회사는 저작권, 트레이드마크, 특허, 상표법 및 기타 모든 적용 가능한 지적재산권에 의해 보호되는 에이아이닥 콘텐츠 및 서비스와 관련된 전 세계적으로 저작권, 트레이드마크, 상표, 서비스 표지, 상호 및 기타 지적재산권 및 소유권을 소유합니다.
④ 회원은 에이아이닥 콘텐츠를 수정, 재생산, 재출판, 구성, 다운로드, 전송, 배포, 임대, 리스, 대부, 판매, 양도, 라이센스 부여, 재라이센스 부여, 리버스 엔지니어링, 분해, 공개적으로 표시하거나 파생물을 생성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라 부여한 권한 이외에 회원에게 서비스 또는 에이아이닥 콘텐츠에 대한 명시적 또는 묵시적 권리를 부여하지 않으며 서비스 및 에이아이닥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는 회사가 보유합니다.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민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① 각 국가별 법령 준수, 기술적인 이유 등 여하한 사정으로 인해 각 국가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범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가 제공되는 각 국가의 법령 준수, 행정조치 이행 등을 위하여, 또는 전쟁, 내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일부 국가에 대한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이 사전 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③ 일본 회원에 대한 특례: 본 약관 제14조 제4항, 제20조 제5항에도 불구하고, 일본 소비자계약법에 따라 회사의 과실(고의, 중과실은 제외)로 인한 채무불이행 또는 불법행위로 인해 회원에 대한 손해배상책임이 인정될 경우, 해당 배상책임은 해당 손해가 발생한 1개월 간 회원이 당사에 지급한 금원을 한도로 합니다.
①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완전한 합의를 구성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 이전 계약을 대체합니다. 회사가 본 약관 또는 본 약관의 이전 버전의 권리나 조항을 행사하거나 집행하지 못한다고 해서 그러한 권리나 조항을 포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②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에도 본 약관의 나머지 부분은 계속해서 완전한 효력을 유지합니다. 본 약관의 조항이 불법적이거나 무효이거나 어떤 이유로든 시행할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해당 조항은 본 약관에서 분리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며 나머지 조항의 유효성 및 집행 가능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합병, 회사 분할 등의 조직개편, 사업 전부 또는 일부의 양도로 인하여 본 약관에 따른 계약상 지위를 제3자에게 이전할 필요가 생긴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 후 계약상 지위를 이전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서비스가 제공되는 각 국가의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 및 회사와 회원간의 법률관계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③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선택한 국적국의 법령상 별도의 구속력 있는 관할이 존재하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④ 본 약관은 한글로 작성되었습니다. 본 약관의 번역본이 한글 원문과 차이가 있을 경우 한글 원문이 우선합니다.
본 약관은 2025. 1. 1.부터 시행됩니다.
최종 수정일: 2025년 1월 1일
시행일: 2025년 1월 1일